독후감

회사에서 인기있는 직장인이 되는 "회사 생활 예절" 방법

달봉선생 2024. 3. 2. 08:30
728x90
반응형

 


9개월.

정직원으로 입사한 지 벌써 9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그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던 것 같은데... 정확히 기억이 나지는 않는다.

하루하루 힘겹게 버티고 보내다 보니 이렇게 시간이 지났다.

회사생활이 처음이라 회사라는 울타리 안에서 사람들과 어떻게 어디까지 선을 지키며 관계를 이어가야 하는지...

특히 내가 선을 무례하게 침범하는 사람들을 볼 때면 짜증이 폭발할 것만 같았다.

"회사 생활 예절"

불꽃같은 분노를 다스리고 슬기롭게 회사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고른 책이다.

역시 내용은 회사 생활을 하며 동료들과 선배들의 눈과 마음에 쏙 들만한 내용들이 알차게 나열되어 있었다.

9개월간 누군가가 지나가는 말로 또는 어디선가의 교육에서 배웠던 가르침들이 많이 보였다.

그간 사람들이 강조하던 내용들이 책 속에 있는 것을 보니 더욱 이 책은 찐이라는 생각이다.

지금의 나는 이 책을 너무 늦게 봤다는 생각이 든다.

추천을 한다면 이제 막 입사합격 통지를 받고 기분이 날아가는 사람들에게 한번 꼭 읽어보고 회사생활 하라고 추천하고 싶다.

"회사 생활 예절"

 
회사생활예절
막상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스펙과 업무능력 말고도 중요한 것이 ‘개념’과 ‘예의’이다. 사실 각자 위치에 맞는 예의와 선을 지키기란 쉽지 않다. 우리는 보통 개념 없이 말하고 행동하는 나이 많은 사람들을 꼰대라고 하지만, 직장 내 꼰대는 나이, 직급 불문하고 개념 없고 예의 없는 인간 모두를 지칭한다. 일 안 하고 사적인 선을 넘나드는 부장님, 학교 다니듯 회사 다니는 신입사원님, 눈치 보며 제 밥그릇만 챙기는 이기적인 동료님 등등 기본 안 된 인간들 모두 무개념 꼰대다. 혹시 모른다. 당신도 당신이 그렇게 욕한 무개념 꼰대일지 말이다. ‘개념’ 상실한 동료 때문에 ‘빡쳤던’ 사람이라면, 개념을 자연스레 장착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꼭 득템하길 바란다!
저자
명대성
출판
팬덤북스
출판일
2019.08.30


잘 읽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