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자영업자가 놓치는 기업의 비밀 "생산성"을 읽었다.

달봉선생 2023. 11. 28. 09:00
728x90
반응형

 


생소한 단어.

생산성.

그간 요리사로 살아오면서 전혀 접하지 못했던 단어였다.

요리사를 직업으로 할 때는 매출, 매상이라는 단어를 주로 사용해 왔다.

요즘 새로 적응하고 있는 일터에서는 생산성이라는 단어를 참 많이 사용하는 듯해 사전을 찾아봤지만 속시원히 이해가 되지 않아 검색을 통해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책을 읽고 매상과 매출도 생산성 안에 포함되는 개념이라는 것을 배울 수 있었다.

그동안은 나무만 보고 숲을 보지 못한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렇게 또 한 가지를 배웠다.

 
생산성
‘쥐어짜기’ 방식에서 ‘창의 중심’으로, 개인과 기업의 ‘생산성 개선’에 관한 명쾌한 해법! 조직과 개인의 생산성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대다. 아마존이나 구글처럼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지 못하는 이유를 혁신을 만들어내는 토대에 문제가 있기 때문이라 생각하지만 이는 명백한 착각이다. 생산성에 대한 의식이 매우 낮고, 반복되는 업무를 단시간에 끝내기 위한 어떠한 노력도 하지 않기 때문이다. 즉 생산성 중심의 업무 방식을 가졌는가의 여부다. 세계적인 혁신 기업들은 철저히 업무의 효율을 추구한다. 그리고 남은 시간을 ‘혁신을 위한 시간’으로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더 높은 혁신 기업으로서 높은 가치를 유지할 수 있다. 이 책은 단순히 비용 절감에 맞춰진 쥐어짜기식 성과 극대화가 아닌 일상적인 업무와 커뮤니케이션 등에서 발생하는 낭비 요인을 과감히 제거함으로써, 창의적인 발상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성과주의 중심의 관성화된 기업문화에 답답함을 느끼고 있거나, 개인의 과감한 업무 혁신을 원하는 독자라면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책이다.
저자
이가 야스요
출판
쌤앤파커스
출판일
2017.09.22


사실 요즘 1차 면접을 통과해 OJT현장 실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회사생활을 전혀 해보지 않아 모든 업무 용어들이 낯설다.

하지만 배우지 않고 불평불만을 내세워 몸과 마음이 편해진다면 아마도 나의 생활은 정체될 것이다.

그렇게 되면 후회가 남을 것 같다는 생각에 늦은 나이지만 발버둥 치고 있다.

후회하지 않기 위해.

부디 지금하고 있는 일들이 잘 풀려서 조금 더 세상 앞에 당당해지고 싶다.

꼭 그렇게 되었으면 한다.

꼭 그렇게 될 것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