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상사에게 보고 잘 하는 방법 "보고서의 정석"을 읽었다.

달봉선생 2023. 12. 1. 09:00
728x90
반응형

지금까지 글을 쓰는 목적은 생각을 기록하는 것이었다.

남들의 시선보다는 오로지 나의 생각을 정리하고 기록하기 위함.

회사에서 작성하는 글들은 이와는 정반대였다.

철저히 읽는 사람들의 시선에 맞춘 내용들로 요점만 간단히 채워야 하는 것...

그게 회사에서 바라는 보고서의 형태라는 사실은 미처 생각지 못했다.

그래서 이 책을 골랐다.


"보고서의 정석."

솔직히 딱히 남는 것은 없는 책이었다.

단 한 가지만 빼고.

바로 읽는 사람이 가지는 궁금증을 나열하고 그 궁금증을 목차로 작성해 적는 방식.

이 책에서 추천하는 내용 중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했다.

 
보고서의 정석(냉철하게 쓰고 한눈에 보이는)
보고서 작성의 기본 관점을 바꾸게 하는 『보고서의 정석』. 단계 논리 전개 요령과 보고서 내 제목과 목차의 표현법, 메시지가 담긴 간결한 개조식의 작성 노하우 등 기존의 보고서 작성법 책에서 알려주지 않는 보고서 작성의 핵심 스킬을 알기 쉽게 담아냈다. 책은 보고서 작성에 대한 교육을 제대로 받아 본 적이 없는 직장인들, 상사로부터 부정적인 피드백을 받는 직장인, 보고서 작성능력이 승진심사에 반영되는 응시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저자
김달원
출판
나비의활주로
출판일
2015.02.07


생각하지 못한 방법이라 참신했고 막상 시도해 보니 더 좋은 방법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앞으로의 보고서들을 위해 더 많은 관련서적들을 읽고 사람들이 감탄하는 보고서를 작성해야겠다는 의지를 다져본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