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억만장자들이 가지고 있는 습관"정리의 힘"을 읽었다.

달봉선생 2023. 12. 20. 09:00
728x90
반응형

뒤돌아서면...

너저분.

정리하고 뒤돌아서면 너저분 해지는 나의 집을 보며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며 고른 책.

"정리의 힘."


저자는 어린 시절부터 정리에 푹 빠져 머릿속에 정리하는 방법만 생각하는 정리광이다.

그렇게 고민하던 끝에 내린 결론은 "설레지 않으면 버려라."

무엇이든 더 이상 설레지 않는 것을 버려야 정리할 수 있다고 한다.

그동안 나는 무엇이든 버리지 않고 모으는 수집가였다.

집을 정리하며 뒤돌아보니 추억이라는 명목하에 온갖 쓰레기들을 구석구석 짱박아놓은 모습이었다.

당연히 정리가 안될 수밖에...

책에서 알려주었듯이 카테고리별로 버리는 작업을 시작해야겠다.

안 입는 옷.
의미 없이 꽂혀있는 책.
추억이라 부를 수 없는 쓰레기들.

모두 버려야겠다.

가볍게 비우고 비워 꼭 필요한 물건만 두고 살아야겠다.

조만간 깨끗해질 나의 집을 상상하며...

 
정리의 힘
수북이 쌓인 옷, 책장에 꽂힌 오래된 책, 자질구레한 소품에 파묻혀 살고 있는가. 쓸모없는데 버리지 못해 갖고 있던 것들, 아무 생각 없이 그냥 두었던 것들 사이에서 무기력한 삶을 보내고 있는가. 더 이상 당신의 삶을 내버려두지 마라. ‘설레는 것만 남기고 버리기’ ‘물건의 자리 찾아주기’ 이 두 가지 정리 법칙을 지키는 것만으로도 당신의 인생은 새롭게 다시 시작될 수 있다. 나만의 가치관을 발견하고 판단력을 키워주며 자존감을 회복시켜주는, 곤도 마리에식 ‘버리기’ 작업을 따르면 인생을 바꿀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세계 최고의 정리 컨설턴트 곤도 마리에는 이 책 『정리의 힘』을 통해 전 세계에 미니멀라이프 열풍을 일으키고, 수천만 독자의 삶을 바꾸었다. 그리고 정리만으로 스트레스가 없어지고, 개인의 삶뿐만 아니라 직장에서의 삶에서도 행복을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누구든 곤마리식 정리 철학을 따르면, 하루하루가 설레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 정리 후, 당신의 진짜 인생이 시작된다.
저자
곤도 마리에
출판
웅진지식하우스
출판일
2020.02.20


"곤도 마리에 정리의 힘."

잘 읽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