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4/04 3

성공한 직장인이 되는 1% 비밀 "회사가 붙잡는 사람들의 1% 비밀"

회사에 정규직으로 입사한 지 1년이 다 되어간다. 나는 성장하였는가?... 처음 보다는 할 수 있는 것도 하는 일도 많아진 것을 보면 조금은 성장을 한 것 같기도 하다. 하지만 잘했다는 느낌 보다는 늘 무엇을 하면 욕을 먹는 듯한 느낌 실수를 하는 듯한 느낌이 자주 든다. 물론 부족한 자신감과 겸손함으로 인해 그런 생각이 드는 것 같긴 하지만... 그래도 회사생활을 하면서 '이 사람은 별로인 것 같아' 라는 평가보다 '이 사람은 잘하는데?' 라는 평가가 듣고 싶다. 그런 마음에 검색을 하다 "회사가 붙잡는 사람들의 1% 비밀"이라는 제목이 눈에 띄었다. 책의 저자가 여러 회사의 임원을 보내며 헤드 헌팅 회사까지 차린 사람이라 그런지 더욱 신뢰를 가지고 읽었고 그 중 공감이 가는 내용 12가지를 정리해보았..

독후감 2024.04.18

회사생활 스트레스 받지 않고 잘하는 방법 "누가 회사에서 인정 받는가"

어떻게 해야되지? 요즘 가장 많이 하는 생각이다. 어떠한 업무를 시작하기 앞서 대다수의 사람들은 예전보다 분명 개선된 방법이나 방향성을 지닌들을 제시하였을때 생각도 하지않고 우선 거부감을 내비치며 잔뜩 찌푸린얼굴로 예전의 비효율적인 업무처리 방식을 고수하며 버겁게 일하는 모습을 자주봤다. 왜그럴까에 내가 내린 결론은 방어심리였다. 생존에 있어 기존의 방식을 고수 하면서 지금까지 버텨왔다면 그방식은 이미 검증된 안전한 방식이라 인식하는 것이다. 어떻게 해야 이러한 사람들의 방어심리를 부드럽게 무너뜨리고 자연스럽게 받아 드리게 할 수 있을까? 이 책에서 나온 내용들을 토대로 해석한 해법은 진심이다. 진솔한 마음을 솔직하게 털어놓고 같이 움직이자고 부탁하는 것. 명령아닌 동조와 부탁. 그렇게 사람들과 함께 가..

독후감 2024.04.12

배부른 다이어트 방법 키토제닉 "키토 한식"에서 배우다.

키토제닉 식단을 하려면 어떻게 밥상을 꾸며야 할까? 기존에 내가 알고 있던 요리 방식에서 새로운 접근 방법을 알아내야 했다. 익숙하면서도 효과적인 키토제닉 식단을 구성하기 위해... 앞서나간 키토 선배님들이 어떤 식재료들을 활용해 어떠한 방식으로 조리를 하는지 배우기 위해 이 책을 읽어보았다. 익숙한 식재료들과 생소한 식재료들을 익숙한 방식으로 조리하는 내용이 가득한 책이었다. 그중 가장 생소한 식재료는 미역과 톳으로 만든 국수였다. 탄수화물 없이 쫄깃하면서도 포만감이 있는 식재료라고 하니 솔깃했다. 더군다나 쫄면에 면만 미역면으로 바꾸면 익숙하면서도 좋아했던 쫄면을 먹을 수 있다고 하니... 입안에 침이 한가득 고였다. 어제저녁 오리고기를 먹은 뒤로 저녁 먹기 전까지 단식을 진행하고 있어서 더욱더 민감..

독후감 2024.04.0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