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앗!! 뜨거 "코오롱글로벌" 주식 주목 받는 이유 2가지.

달봉선생 2022. 11. 27. 10:00
728x90
반응형

 

코오롱글로벌


도시가 처음 생겼을 때 도시에 많은 악취가 풍겼다고 한다.

하수처리 시설이 없었기 때문에...

더러운 주변 환경 탓에 각종 전염병도 많이 생겨나고 발달하지 못한 의학 탓에 많은 사람들이 죽었다.

그렇게 사람들은 모여 살면서 생기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하수처리 시설을 만들게 되었다.

오염된 물을 배출하는 시설을 만들어 깨끗하고 냄새가 나지 않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

코오롱글로벌.

사진출처 코오롱글로벌 홈페이지

코오롱글로벌은 다양한 사업을 하는 회사이다.

오늘은 그중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수처리 시설을 이야기하려고 한다.

요즘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사업 네옴시티 원팀코리아 건설부문대표로 참가했다고 한다.

상수부터 하수까지 100만 명에서 1000만 명 까지 거주할 수 있게 되는 네옴시티에 꼭 필요한 시설이기도 하고 코오롱글로벌의 내공을 알아봐 주었기 때문이다.

자연자원 없는 작은 나라에서 기술을 자원으로 수출하는 사업.

얼마나 바람직한 사업구조란 말인가...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에서도 기술을 선보인적 있는 코오롱글로벌이 주목받는 첫 번째 이유였다.

두 번째 이유는 코오롱글로벌의 자회사가 모듈러 건축사업을 한다는 소식이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이 조금씩 사그라들면서 재건 소식이 돌고 있기 때문인데...

아무래도 신속하게 조립식 건축물을 지어 빠르게 우크라이나에 살고 있는 사람들을 일상으로 돌려주기 위한 바람이 작용한 것이라 생각된다.

뜨겁게 주목받고 있는 코오롱글로벌.

주식은 어떨까?



 

코오롱글로벌

코오롱글로벌 시세현황입니다.

시가총액 7,235억 원.
거래대금 2,595억 원.

시가총액이 어마어마하네요...

역시 대기업은 대기업인가 봅니다.

좋은 흐름이네요.


코오롱글로벌

코오롱글로벌 손익계산서 그래프입니다.

계단식 우상향입니다.

여러 분야를 전전하는 사업 스타일로 꾸준히 매출을 올리려 노력한 모습의 증거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주 좋고 아름다운 차트네요.

좋습니다.


코오롱글로벌

코오롱글로벌 재무상태표 그래프입니다.

자본금의 규모가...

25,000억 원입니다.

어마어마한데요.

순수 자본이 5000억 원이나 되지만 20,000억 원의 부채에 비하자면 조금 초라해 보이긴 합니다.

여러 사업을 하기 때문일까요?

아니면 사업의 형태 때문일까요?

정말 개인은 상상도 할 수 없는 규모의 자본이네요.


코오롱글로벌

코오롱글로벌 최신 차트입니다.

아...

급 급 급등입니다.

엄청난 강세인데요...

주목을 받는 만큼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강한 급등 뒤에는 반드시 시세차익으로 이윤을 내는 투자자가 있기 때문인데요...

한번 쏟아낸 뒤 조금씩 불할 매수한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을 것 같기는 합니다만..

강한 용기와 커다란 자금을 가지고 있는 투자가가 기쁨을 맛보는 것이겠죠?

하지만... 평범한 저는 솔직히 겁이 나네요.

본능입니다.

위험을 감지해 목숨을 지키고 싶은 본능.

흔히들 이것을 이겨내지 못하면 돈을 벌 수 없다고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

...

그 사람들은 돈을 많이 벌었을까요?

이제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이 선택할 차례입니다.

본능을 이겨내시겠습니까?

본능에 따르시겠습니까?

공감 ❤️ 부탁드립니다.

-눈높이 뉴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