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맹수가 득실 "조일알미늄" 주식 투자 절대 조심해야하는 이유.

달봉선생 2022. 12. 13. 10:00
728x90
반응형

어서와 먹을거...


빠르게 변하고 있다.

어떻게 하면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 적응해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을까.

먼저 생각하고 먼저 움직이는 사람이 우선권을 차지하고 먼저 나아간다.

하지만 먼저 나간다고 꼭 성공하는 것은 아닌 거 같다.

보안점을 철저히 보강해 완성도를 높인다면 조금 늦게 출발하더라도 충분히 승산이 있다.

지금까지의 산업 구조가 빠르게 바뀌는 지금 부정적인 시선보다 이성적으로 바라보는 시선이 중요한 시점이다.

조일알미늄


조일알미늄.

곧 일상이 될 전기차를 위한 2차 전지에서 앞서 나간 많은 기업들이 있지만 조용히 준비하온 기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름 그대로 알루미늄 가공으로 수익을 벌어들이는 기업인데..

이번에 롯데알미늄에 양극박과 일반 소재용 스트립의 장기공급계약을 했다고 한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이 양극박이다.


양극박은 2차 전지의 충전과 방전을 반복해 2차 전지의 용량과 전압이 결정되는 얇은 은박지 형태의 핵심 부품이다.

일단 2027년까지 조일알미늄과 롯데알미늄이 공급계약을 했다고 하는데...

기간이 쫌 짧은 느낌이 있다.

주가도 조금 오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투자해도 될 정도로 탄탄한 기업인지 한번 살펴봐야겠죠?


조일알미늄

조일알미늄 최신 차트입니다.

주당 가격이 저렴해서 그런지 주가 변동폭이 상당히 요란합니다.

그만큼 치고 빠지는 사람이 많다는 증거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신중해야 할 투자에 일확천금을 노리며 투자하는 사람이 많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그래서 급등은 한 번씩 있지만 좋지만은 않은 느낌입니다.

다시 떨어지며 한동안 요동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다지... 당기지는 않네요.

ㅎㅎ

조일알미늄

조일알미늄 시세현황입니다.

아니... 시가총액이 3,419억 원입니다.

생각보다 규모가 큽니다?

거기다 거래대금도 2,530억 원.

아주 활발하네요.

그것 말고는 따로 눈여겨볼 만한 건 없어 보입니다.


조일알미늄

조일알미늄 손익계산서 그래프입니다.

이익률도 올라가고 매출액도 따라 올라가는 모습이네요.

아주 좋은 모습인데요?

조금 걸리는 건... 너무 갑자기 올랐다는 겁니다.

뭐든 갑작스러운 건 좋지 않은데...


조일알미늄

조일알미늄 재무상태표 그래프입니다.

20년까지 꾸준히 하락하던 자본금이 21년도에 다시 올라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아주 좋습니다.

하지만 안정감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조일알미늄에 대한 이슈와 주식까지 살펴보고 왔습니다.

어떠신가요?

투자할 마음이 사라지시나요?

단타꾼들이 상당히 좋아할 만한 종목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가의 가격도 저렴하고 기업의 시가총액도 커서 생각보다 탄탄할 것 같고...

이런 종목일수록 조심해야 합니다.

당장 얼마를 벌 수도 있지만...

분명 얼마 못가 잃어버리게 될 것입니다.

한 번의 요행만을 원한다면 저의 블로그와는 맞지 않을 것입니다.

저는 좀 더 확실히 괜찮고 완벽히 투자하기 좋은 기업을 찾아가는 성향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조일알미늄은 별로네요.

오늘 포스팅은 끝입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실 때 공감 ❤️ 부탁드릴게요.

그럼 이만...

-눈높이 뉴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