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화려한 등장 "핑거스토리" 주식 지금 매수하면 안된다!!

달봉선생 2022. 12. 16. 10:00
728x90
반응형

 


스토리 시대.

그 중심을 향해가고 있는 것이 우리나라 웹툰이라 해도 이상하지 않다.

예전 만화책이나 애니메이션들은 거의 일본을 중심으로 전 세계로 흘러들어 갔다.

하지만 요즘은 그 중심이 서서히 우리나라로 바뀌고 있는 느낌이 든다.


일본의 애니메이션이나 만화작가들의 고된 노동과 저임금으로 인해 매력이 떨어진 직업이라는 인식도 한몫하고 있는 것 같기도 하고 그로 인해 양산형 애니를 찍어내기 식으로 만들고 있어 흥미진진하고 탄탄한 스토리를 갖춘 우리나라의 다양한 웹툰으로 중심이 바뀌고 있는 느낌이다.


그도 그럴 것이 우리나라는 힘들긴 하지만 흥행만 한다면 그만한 보상은 충분히 보장되어있다.

그 중심에 있는 것이 카카오 웹툰인데 네이버보다 조금 늦게 웹툰 시장에 들어오긴 했지만 웹툰의 해외 수출을 앞서 출시해 한국의 스토리 산업에 시작의 신호탄을 쏜 기업이다.


그 뒤로 한국의 웹툰 시장이 더 커지고 각종 영화나 드라마의 소재로 쓰이면서 꿈과 희망을 가진 한국의 피카소들이 많이 도전을 하고 있는 분위기를 만들고 있다.

하지만 카카오와 네이버는 경쟁이 치열해 도전하기가 매우 어렵다.

그래서 독립적인 웹툰 사이트와 웹소설 사이트가 생겼다.

핑거스토리


그중 하나가 오늘 이야기할 핑거스토리.

핑거스토리는 2군데 플랫폼을 동시에 운영 중이라고 하는데 한 군데는 남성들이 좋아하는 장르를 모은 무툰과 여성들이 좋아하는 장르를 모아놓은 큐툰이렇게 두 곳을 운영 중이다.

들어가 보면 상당히 많은 웹툰들이 있다.

그만큼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게 아닐까?

핑거스토리 주목을 받는 만큼 주식도 상당히 올라가고 있던데... 나의 소중한 자산을 투자할 수 있을지... 살펴봐야겠다.



 

핑거스토리

핑거스토리 최신 차트입니다.

신규 상장회사라 주목을 받는 게 맞긴 하지만 이렇게 연속으로 계속 올라가는 회사는 잘 없던데...

힘이 좋네요.

그런데 이제 살짝 풀이 죽는 모습입니다.

거래량도 조금씩 줄어들고 있고 슬슬 매물대를 형성하는 모습이 보이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더올라갈 것 같아보시긴 하지만 투자를 하기에는 조금 겁이 납니다.

어쩐지 이런 생각이 들 때 매수하면...

고점이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투자를 반대합니다.

확신이 들어도 잃을까 겁이 나는데 무턱대고 들어가면...

조심해야 자산을 지킬 수 있습니다.

첫째도 잃지 마라.

둘째도 잃지 마라.

셋째도 잃지 마라.

다들 잘 아시죠?ㅎㅎ


핑거스토리

핑거스토리 시세현황입니다.

시가총액 1,320억 원.

거래대금 1,737억 원.

아직 시가총액을 웃돌긴 하네요.

이것만 봐서는 확신이 서지 않네요.


핑거스토리

핑거스토리 손익계산서 그래프입니다.

오?

이렇게 급상승해도 되나 싶을 정도로 매출액이 훌쩍 성장해버렸네요...

이런 게 괄목상대라는 걸까요?

이대로 성장한다면 진짜 멋진 주식이 되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도 주가는 한 번쯤 빠지면 들어가야 될 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핑거스토리

핑거스토리 재무상태표 그래프입니다.

자본금이 계속 커지는 중이군요...

부채도 늘긴 하지만 자본의 축적이 조금 더 앞선 모습입니다.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사람들의 관심을 주목받는 대작이 나온다면...

지금처럼 지속적으로 성장도 가능하겠죠?

좋네요.



 

하지만

투자는 직관적으로 하는 게 아닙니다.

생존을 앞두고 즉흥적으로 선택하게 끔 발달된 직관이 주식시장에서도 우리를 지켜줄 수 있을까요?

앞으로가 기대가 되는 회사이긴 합니다.

미래가 보이는 운영을 해준다면 더욱 좋겠네요.

하지만 저는 아직 투자는 이르다는 생각입니다.

-눈높이 뉴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