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플렛폼으로 돈을 버는 방법 "트래픽 설계자"

달봉선생 2024. 2. 24. 08:30
728x90
반응형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이제는 우리에게 너무나도 익숙해진 플랫폼이다.

나 역시 이 플랫폼들을 이용하며 한때는 사람들의 관심을 받아보고 싶어 많은 노력을 하던 때가 있었다.

어떻게?

저 사람들과 나는 뭐가 다를까?

사람들이 모이는 이유는 무엇일까?

어떻게 사람들을 모을 수 있는 걸까?

항상 고민했고 연구하였지만...

저기 앞에 서있는 사람들처럼 될 수는 없었다.

아주 조금 관심을 받아보긴 했지만... 내가 감당하기에는 조금의 관심도 무겁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예전처럼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지는 않고 있다.

하지만 사람들을 모으는 원리와 방법은 궁금하여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은 어떠한 플랫폼을 사용하던 사람들을 모을 수 있는 기본 원리를 설명하는 그런 책이다.

첫 번째 기억에 남는 내용은 잘 나가는 사람들을 100명 정도 추려 관계를 맺고 요청하여 서로의 구독자들을 공유하는 방식이었다.

두 번째 기업에 남는 내용은 너무 속 보이는 홍보보다는 인간적인 관계를 맺는데 집중하는 것이 좋다고 했다.

세 번째 기억에 남는 내용은 꾸준함이었다.
정해진 시간에 일정하게 업로드하며 소통하는 사람들의 신뢰를 쌓아가는 것이 사람들을 모으는 데 아주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했다.

단순해 보이지만... 참.. 실천하기 어려운 방법인 건 맞다.

쉬웠으면 지금의 인플루언서라는 사람들이 주목받는 세상은 아니었을 것이다.

주목받고 이득을 받고 싶은 사람들이 읽어보면 좋을 책.

"트래픽 설계자"

 
트래픽 설계자
어느 날 갑자기 유튜브가 망하거나 인스타그램이 사라진다면? 듣지도 보지도 못한 플랫폼이 새롭게 떠오른다면? 우리 회사의 홍보와 광고는 도대체 어디에 어떻게 해야 할까? 너무나 빠르게 변하는 온라인 환경 속에서, 광고와 고객 유치를 다루는 수많은 책이 금세 ‘낡은 책’이 되고 만다. 하지만 이 책은 마케팅의 영원한 본질을 다루며 발 빠른 마케터들 사이에서 두고두고 읽고 소장해야 할 단 하나의 매뉴얼로 떠오르고 있다. 회사가 매일 찾아 헤매는, 여러분의 제품을 기꺼이 구매해주고 주변에 추천까지 해주는 ‘꿈의 고객’은 어디에 있을까? 만약 대대적인 홍보비를 사용하여 인플루언서에게 접근하거나 유료 광고를 구매했는데 효과가 없었다면, 대상과 그 방법이 잘못된 것이라고 이 책은 말한다. 이 책은 여러분이 노력을 기울여 공략해야 할 ‘꿈의 고객’이 누구인지 정의하고, 그들이 어디에 모이는지 분석한 뒤, 그들을 여러분의 집, 그러니까 여러분의 비즈니스 안으로 끌어들이는 전략을 소개한다. 유튜브 섬네일은 어떻게 만들어야 효과가 있고 몇 분짜리 영상이 가장 인기 있을까?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보러 온 사람을 어떻게 구매 페이지까지 찾아오게 할 수 있을까? 이 책은 그 모든 해답을 담고 있다. 페이스북부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현재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모여 있는 플랫폼을 사례로 그 역사와 목적, 각 플랫폼의 알고리즘이 움직이는 방식, 특별한 기능을 상세히 들여다보고 분 단위 마케팅 플랜을 제공한다. 좋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면 알아서 사람들이 몰려와 사줄 것이라는 생각은 착각이다. 이 책은 바로 그런 착각과 환상을 깨뜨리고 당장 매출로 연결되면서도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어디에 어떤 광고를 해야 하는지 통찰력을 키워줄 뿐만 아니라, 광고를 해봤는데 소용이 없다고 느끼고 있는 이에게 가장 뜨거운 광고 세계의 한복판을 경험시켜줄 것이다.
저자
러셀 브런슨
출판
윌북
출판일
2024.02.10


잘 읽었습니다.

#트래픽설계자 #러셀브런슨 #독후감 #인플루언서의길 #소셜미디어전략 #꾸준함의힘 #플랫폼활용법 #인간적인관계맺기 #구독자공유전략 #책에서배운것 #독서일기 #생각일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