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원숭이두창]멸종 되었다 다시 돌아온 천연두.#원숭이두창 #원숭이두창원인 #원숭이두창증상

달봉선생 2022. 7. 27. 08:00
728x90
반응형


💯코로나로 인한 아픔이 가시지도 않고 아직 진행중인데도 최근 포털사이트에 자주 보이는 전염병.


원숭이 두창.

원숭이


오늘은 이 원숭이두창이 어떤병이며 어떻게 예방하면 좋을지 알아봤습니다.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


💯 우두바이러스?

원숭이 두창과 천연두를 발생시키는 바이러스라고 합니다.

두 질병의 조상이 같다는 것을 뜻합니다.

천연두 바이러스


💯 천연두가 돌아왔다?

1977년 이후 발병이 되지 않았던 천연두는 인류가 처음으로 완전 박멸한 병이라고 합니다.

이 두 병은 유사한점이 상당히 많고 증상도 비슷하다고합니다.

하지만 두병의 다른점이 한가지가 있습니다.

원숭이 두창은 치명적이지 않다는 점.

💯 증상.

1~2주 정도의 잠복기를 거쳐 발열,두통,근육통,피로감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라1~3일 후 부터 얼굴부터 발진이 생겨 온몸에 퍼진다고 합니다.

림프절


또 림프절이 비대해지며 엄청나게 아프다고 하네요.

💯 곰보?흉터?

곰보버섯


다행히 원숭이 두창은 천연두에 비해 경미한 경우가 많아 상대적으로 흉터가 남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고 하네요.

💯 치료제?

코로나 치료제


현재 우리나라에는 지난 2022년 7월 9일날 504명분의 치료제가 들어와 전국 지정 병원에 공급이 되었다고 합니다.

💯 예방.

코로나와 마찬가지로 손위생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손잘씻고 지금처럼 마스크 잘쓰고 다니면 감염될 확율이 엄청나게 낮아진다고 하네요.

💯당신이 건강하길 바라는 백살식당이었습니다.

건강하세요.

구독은 건강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