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4/03 3

가장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 "심플 키토 라이프"

다이어트란 무엇일까? 살만 빼는 것이 다이어트일까? 얼마 전 유튜브를 보며 MBC 미국 특파원 아나운서분께서 무려 30Kg을 감량했다는 영상을 보았다. 이거다 싶은 강한 느낌이 왔고 이 책을 읽어보며 키토제닉이 어떤 것인지 알게 되었고 그동안 건강 서적들을 읽으며 찾아다니던 궁극의 다이어트라는 확신이 들었다. 읽을수록 놀라운 효과와 영향력에 다시 한번 놀랐다. 탄수화물과 당분만 제외시키면 배부르게 먹으면서 살이 빠지는 키토제닉 다이어트. 예전에 공부했던 자연식과도 굉장히 유사했고 원시 식단다이어트? 라며 봤던 내용과도 상당수 일치하는 부분이 많았다. 오히려 그러한 학설들이 조금 더 다듬어져 실제 후기들이 탄탄하게 뒷받침한다는 느낌이 들었다.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고 지방을 주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방식. ..

독후감 2024.03.14

외로운 리더에서 벗어나는 방법"리더의 말그릇"

며칠 전. 회사에서 크게 화가 난 적이 있었다. 업무도중 사원님 한분이 허리를 삐끗한 상황에서 매일 규칙적으로 진행하던 체조시간을 나머지 사원님께서 지켜주지 않고 그냥 업무에 들어가면서 생긴 일이다. 어찌하여 그렇게 하였는지 물어보았을 때 내가 사전공지를 하였음에도 다른 공정의 사원님의 말을 듣고 체조를 진행하지 않았다고 한다. 거기서 화가 났다. 내가 전달을 했는데 다른 사람의 말을 듣고 나의 말을 무시했다는 생각이 순간적으로 들었기 때문이었다. 그렇게 사람들에게 진심으로 화를 낸 모습을 생각해 보면 왜 그렇게까지 감정적으로 행동했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한번 더 조회를 진행하여 체조시간을 별도로 가지고 상황설명을 하며 사원님들에게 차분히 이야기를 하긴 하였지만... 나는 안다. 내가 너무 감정적이었다..

독후감 2024.03.07

회사에서 인기있는 직장인이 되는 "회사 생활 예절" 방법

9개월. 정직원으로 입사한 지 벌써 9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그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던 것 같은데... 정확히 기억이 나지는 않는다. 하루하루 힘겹게 버티고 보내다 보니 이렇게 시간이 지났다. 회사생활이 처음이라 회사라는 울타리 안에서 사람들과 어떻게 어디까지 선을 지키며 관계를 이어가야 하는지... 특히 내가 선을 무례하게 침범하는 사람들을 볼 때면 짜증이 폭발할 것만 같았다. "회사 생활 예절" 불꽃같은 분노를 다스리고 슬기롭게 회사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고른 책이다. 역시 내용은 회사 생활을 하며 동료들과 선배들의 눈과 마음에 쏙 들만한 내용들이 알차게 나열되어 있었다. 9개월간 누군가가 지나가는 말로 또는 어디선가의 교육에서 배웠던 가르침들이 많이 보였다. 그간 사람들이 강조하던 내용들이 책 속..

독후감 2024.03.0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