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제품분석

제품분석 3.슬로우 카우(slow cow)

달봉선생 2017. 10. 29. 02: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봉선생입니다.



밑에 보이시는 줄 밑으로는 원래 적었던 포스팅입니다.

요즘 제가 유튜브를 하고있는데요.

이 내용을 영상으로 보기 쉽게 편집해봤는데 글도한번 봐주시고 영상도 한번 봐주세요.

같은 내용이라도 또 다르게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블로그를 시작했다고 친한동생에게


말하니 동생이 핫식스말고 잠오게하는 음료가있다고 이야기해주며 

한번 포스팅 해보라고 추천하며 사주더군요ㅎㅎ

그 성의에 보답하고자 먹어보고 후기를 말씀드리고 성분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ㅎㅎ

우선 맛은 이온음료에 탄산 넣은 맛같다는 생각을했습니다ㅎㅎ

칼로리는 0칼로리라고 적혀있네요.

맛은 느껴지는데 0칼로리....
 

여성분들은 좋아하실꺼같네요ㅎ


신기하게도 저 같은 경우에는 

낮잠을 잤는데도 마시니 30분이후부터졸립더군요....

플라시보현상인지...모르겠지만 여튼 성분분석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슬로우카우(slow cow)

1.탄산수

:말그대로 탄산이 들어있는 톡쏘는 물이죠ㅎㅎ 

탄산은 무조건 원샷 ㅋㅋㅋ


2.구연산

귤이나 레몬등에서 신맛을내는 성분으로 화학적으로는 

시트르산이라고 하며 산성입니다.

3.구연산삼나트륨

핫식스와 마찬가지로 구연산삼나트륨은 알칼리성으로 산성인 구연산의 신맛을

적적히 중화시켜 사람들의 입에 적당하게 감기는 신맛으로 조절해 주는 역활을 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나트륨 화합물이기 때문에 고혈압 ,신장병환자는 이성분을 과잉 섭취를 하시면 안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음료수 한잔정도는 괜찮지 않을까 하는것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ㅎㅎ

먹고싶으면 먹어야죠.....ㅎㅎㅎ


4.인공피타야향,천연피타야향

피타야....이놈이 뭐지라고 찾아보니...

우리나라에서는 흔히 용과라고 부르는 친구입니다 

뷔페가면 디저트코너에서 어렵지않게 봤던...

그과일...하지만 저와는 친하지 않은 그런 과일이죠 ㅎㅎㅎ

어쨌든 그녀석의 냄새라고 합니다 ㅎㅎ


5.천연감귤향

뭐....감귤향이라고 하네요...더 말이 필요없을꺼같아....패스하겠습니다....


6.테아닌

이름부터...주인공 냄새가 나는 테아닌 녹차와 홍차에 많이함류되어있다고하네요.

우리몸에 들어오면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안정적인 기분을 느낄수있다고 하니...

이음료의 주력성분이 아닐까합니다.

녹차와 홍차에도 이런 성분이 있다니...몰랐네요...ㅎㅎ


7.구연산칼륨

구연산삼나트륨과 마찬가지로 알칼리성이라고 하구요.

산도를 조절해주는 식품첨가물이라는데 

재미있는 사실은 보충제로 먹을시에는 음식의 산도를 조절해 골밀도를 올려줘서

골다공증예방에도 어느정도 좋다고 하네요....음...ㅎㅎㅎ


8.바레리안뿌리추출물

테아닌과 마찬가지로 주력성분인거같구요

우리나라에서는 길초근 또는 쥐오줌뿌리라고도 불린다고하네요

주로 진정과 진통에 약효가있다고하구요

그리스와 로마시절에는 심신을 안정시켜 숙면에 들게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데도 쓰였다고 하네요 ㅎㅎㅎ

오......엄청 좋은데요?ㅎㅎ


9.캐모마일추출물

캐모마일도 여러가지 효능이 있지만 불안하거나 우울증이 있으신분들에게

기분전환을 도와주는 효능이있다고 합니다...허허..

이렇게 좋은 성능을 가진 차가 있다니 이것만 마셔도 좋겠는데요?ㅎㅎ


10.시계꽃추출물

사진을보니 살벌하게 생긴 꽃입니다 ㅎㅎ

이 꽃에는 알칼로이드와 후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있다는데요 

이성분들이 신경통과 정신안정 그리고 긴장을 완화시키고 진통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ㅎㅎ

와우....이것도 좋은데요?ㅎㅎ


11.라임블로섬추출물

정확한지는 모르겠지만 린덴이라는 허브차와 같은거같구요 

허브라고 하기에는 제가알고있는 것과 쪼금 다르게 완전 나무네요...ㅎㅎㅎ

이친구도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역활을한다고 하네요 ㅎㅎ

아...그리고 진정효과도있고 이뇨작용도하해서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도 좋데요 ㅎㅎ

뭐 그런 식물이라고합니다 ㅎㅎ


12.호프추출물

맥주에 씁쓸한맛을 내는 주성분으로 알고있었는데 왜여기있지라고 생각을했었는데...

시중에 판매되는 수면유도제에도 이 호프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원리는 멜라토닌과 비슷하다고하는데 체온을 낮춰서 그과정에서 잠이온다는 원리라는데

호프도 체온을 낮추는 비슷한 작용을 한다고 하네요...ㅎㅎㅎ


13.수크랄로스(합성감미료)

일단은 0칼로리라는 것!!!!

그리고 설탕에 비해서 320에서 1000배가량 더달콤한 맛을낸다고하는데요

몸에 흡수되지않고 배출된다고하네요 안전하다고하니 일단은 그냥 먹어도 될듯합니다 ㅎㅎ


14.식용색소 청색 제1호(합성착색료)

음료수 색이 약간 푸른색이죠 ㅎㅎ이친구가 들어가 있기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캔음료에 색이 들어가도 보이지도 않는다는 생각이지만....

컵에 따라드시는 분도 있을수있으니...색을 넣었나?라는 생각은 해보게 되네요 ㅎㅎ


15.안식향상나트륨(합성보존료)

뭐...쉽게 이야기하자면 방부제입니다.여러 말이 많은 성분이 될수도 있겠지만

길게이야기하면 복잡해지니 걍 상하지말라고 넣었구나 라고 이해하기로했습니다 ㅎㅎ



이상으로 슬로우 카우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ㅎㅎ

유익한 글이 되셨는지 모르겠지만...글을 적는 시간은 오래 걸리네요 ㅎㅎ

아무튼 저의 블로그를 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ㅎ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