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제품분석

제품분석 4. 아로나민 골드와 그 친구들

달봉선생 2017. 11. 5. 12: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봉선생입니다.



먼저 아로나민이라는 이름이 만들어진 유래를 알아보겠습니다.

아로나민은 주요성분이 알리티아민비타민으로 이루어 져있다는데요.

이 주요 성분의 이름을 합쳐서 "아로나민"이라는 합성어을 만들어 상호로 쓴다고 합니다.



아로나민이 만들어진 과정을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1952년에 일본에서 육군 각기병 치료약을 만들기위해 일본 교토대학 위생학 연구실과 일본 다케다 약품공업 연구부에 의뢰하여 만들었다고 합니다.

만들어진 과정은 마늘의 주성분인 알리신과 티아민의 화합물인 알리티아민이 장내에서 흡수가 잘되고 혈중 비타민 b1의 농도가 올라가고 오랜시간 유지된다는 사실을 발견해 이것을 약으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그렇게 만든 결과를 1954년에 다케다약품공업에서 "아리나민정" 이라는 이름으로 발매했다고 합니다.


그뒤 우리나라에서는 1963년 일동제약에서 위의 성분을 독자개발에 성공해 아로나민을 발매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아로나민골드에도 종류가 여러가지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셨나요?

저도 이번에 공부하면서 알게되었습니다.


1.아로나민 골드

복합적으로 육제의 피로를 풀기위해 만들어진 베이스 제품입니다.


2.아로나민 씨플러스 

기미,주근깨 등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3.아로나민 EX 

혈액 순환이 잘 안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4.아로나민 아이 

눈의 피로 완화와  안구의 건조함을 완화하기위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5.아로나민 실버 프리미엄 

노인층의 뼈 건강을 위해 만들었다고합니다.


총 다섯종류가 있는데 제가 알고있는 제품은 1번 아로나민 골드 밖에 없습니다.


제가 요즘 먹고 있는 약이거든요.

너무 피곤해서....하하



그럼 본격적으로 제가 먹고 있는 아로나민 골드의 주요성분을 한번 분석해 보도록하겠습니다.


1.푸르설티아민(활성비타민B1)

아로나민의 주요 성분이고 마늘향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병원에서 기력회복을 위해 맞는 마늘주사를 아시나요?

마늘주사의 주성분이 바로 푸르설티아민이라고 합니다.

젓산생성을 억제하고 각종 영양소들을 에너지로 전환 시키는데 필수적인 역활을 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수험생과 운동선수에게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2.리보플라빈부티레이트(활성비타민B2)

황색을 띄고 있는 비수용성 가루라고 하고 약간 쓴맛이 난다고 합니다.

에탄올 등 알코올류에는 녹는다고 하네요.

모든 식품에 골고루 들어있다고 하니 편식하지말고 골고루 두시면 되겠네요.

편식 하지 마세요.

부족하면 각종염증과 빈혈이 있을수있다고 합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라면의 면의 색감을 좋게 하기위해 조금 들어간다고 하네요.


3.피리독살포스페이트수화물(활성비타민B6)

피부와 빈혈 그리고 여성들의 월경과 임신 등 여성분들에게 유익한 효능을 많이 지니고 있네요.

그리고 태아의 뇌신경활동을 증진시키고 치매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4.히드록소코발라민아세트산염(활성비타민B12)

주로 에 저장되어 있는 비타민입니다.

부족하면 빈혈이 생기는데 비타민B12는 몸에서 빠져나가지않고 저장된다고 합니다.

주의 하실 사항은 그래도 채식주의자들은 부족하면 빈혈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5.아스코르브산(비타민C)

수용성 비타민으로서 사람들은 몸에서 생성할수 없습니다.

그래서 외부에서 섭취를 통해 보충해야하죠.

허나 다량의 비타민C를 흡수해도 수용성이기 때문에 몸에 저장되지않고 빠져나간다고 합니다.

많은 양의 비타민C를 과다섭취하는 경우 속쓰림이나 요로결석의 위험성도 있다고 합니다.

부족하면 괴혈병이 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6.토코페롤아세테이트2배산(비타민E)

혈관을 탄력있게 유지해주고 세포막이 산화되는 것을 방지해주는 강력한 항노화 물질입니다.

그리고 각종 독소와 발암물질로 부터 인체를 보호해준다고 하니 정말 좋은 비타민입니다.

견과류,현미,키위,토마토 등에 많이 들어있다고 하니 적당히 잘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7.타르색소(적색40호,청색2호,황색203호)

갈색 알약의 색상이 여기 적혀 있는 색소들로 만드는 것 같습니다.


아로나민에 대해서 재미있게 한번 다가가 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유익하셨다면 정말 뿌듯하겟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하루 마감잘하시고 건강들 챙기세요.

이상 달봉선생입니다.


728x90
반응형

'음식 > 제품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리불닭볶음면리뷰  (0) 2021.04.27
쑥스러운리뷰)풀무원 꽃게탕면  (0) 2021.04.27
제품분석 3.슬로우 카우(slow cow)  (0) 2017.10.29
식재료설명 3.달걀(계란)  (0) 2017.10.25
제품분석 8.박카스  (0) 2017.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