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제품분석

제품분석 5.헛개 컨디션

달봉선생 2021. 4. 29. 21:16
728x90
반응형

 

 

컨디션

1.정제수

물을 인공적으로 정제한 물을 말하구요

실험실이나 반도체공장등에서도 

사용하는 굉장히 깨끗한 순수한 물이라고 합니다.

 

2.액상과당

포도당에 과당을 섞어 설탕만큼 달콤하게 만든것이 

액상과당입니다.

잠깐 말씀드리자면 과당은 과일에 많이 들어있다고 해서

과당이라고 합니다...일단은 ㅋㅋㅋ

 

3.미배아발효추출물(미강추출물,미배아,대두펩타이드)

위에 보시는 것 3가지를 섞은것이 

미배아발효추출물이라는 말같구요

우선 미강이란 것은 "쌀겨"라고합니다

쌀겨는 백미를 만들때 나오는 

외피와 쌀눈의 혼합물이라는데

여러가지 효능이있지만 

특히 염증에 좋다는거같네요 ㅎㅎ

물론....피부에도 좋다고합니다 ㅋㅋㅋ

무조건 좋은거네요...ㅎㅎ

미배아는 자세히보시면 쌀눈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쌀눈...이미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정말 좋네요 여기에 제가 적기에는 너무 많은 양이라...

보시는 분들이 지루하기도하고 해서

생략하겠습니다.

궁금하신분들은 저보다 더 자세히 

쌀눈에 대해 적으신분들의 

글을 읽으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그래도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쌀눈에 쌀의 66%영양소가 들어있다고하구요

쌀겨에는 25%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대두펩타이드는 콩의 단백질을 이용해 만든다고하구요

단백질과 아미노산의 중간정도라고 합니다.

그래서 단백질과 아미노산에 

비해 소화흡수가 빠르다고하네요.

소화가 잘 안되는 노인분들이나 환자등 

여러 용도로도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4.정백당

백설탕입니다.

사탕수수나 사탕무의 즙에서 

추출하고 정제해서 만든다고 알고있습니다.

목캔디 편에서도 설탕에 대해 설명했던거같습니다.

그것도 같이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열심히 적었습니다 ㅠㅠ

2017/10/09 - [알고먹자] - 4.목캔디

 

5.타우린

핫식스에도 타우린이라는 

친구가 있었습니다.

문어,오징어,조개류에 특히 많이 함류되어있고 

 아미노산의 한 종류라고 하네요.

피로회복에 특히나 좋다고 하니...

컨디션에 있나봅니다 ㅎㅎ

 

6.헛개나무열매추출농축액

동의보감에도 숙취에 시달릴때 

효과가 좋다고 적혀있구요

피로회복에도 좋다고하니

이 친구가 헛개컨디션의 주인공...

맞습니다 ㅎㅎ

나무보다는 열매가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그래서 헛개나무열매추출액을 쓰나봅니다 ㅎㅎ

 

7.글루타치온

우리몸에서 활성산소와 각종 질병에 대처하기위해

만드는 단백질이라고 합니다.

강력한 항산화제라고 하구요

암,악성종양,노화에도

좋은 작용을한다고 하네요.

 

8.자리추출물분말

찾기 어렵네요...

어떤 논문을 보니...

이 친구와 월계수,백련초,자리가 

숙취해소에 좋다는 연구 성과가 있었네요...

자리는 장미과로 중국 해당화라는거같은데 

정확한지는 모르겠습니다ㅎㅎ 

재미로 봐주세요...전...진지하지만 ㅋㅋ

 

9.황기,로터스추출물분말

황기는 숙취가 있을때 기를 보호하고

몸속에 독소를 빼는데 도움이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여기 들어있니봅니다 ㅎㅎ

로터스....로터스는....연꽃이라고 합니다.

연꽃의 효능은 기력을 보강해주고

먹으면 몸에 활력을 준다고하네요...

걍 자양강장효과가있다고 합니다.ㅎㅎ

10.무수구연산

새콤한 맛을 내는 구연산인데

무수구연산이 무엇인가해서 알아보니

일반적으로 구연산을 만들면

함수구연산으로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친구는 수분이 들어있어

굳기때문에 유통하기에는 어느정도

어려움이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물을 뺀 무수 구연산이만들어졌다고

하네요 물이 없는 구연산...굳지 않는 가루

유통하기 좋다는거같아요ㅎㅎㅎ

그런뜻이라고합니다.

 

11.DL-사과산

쓴맛과 신맛을내는 식품 첨가물이라고하네요.

 

12.영양강화제

식품의 조리과정에서 소실되는 영양소를 

보충해주는 역활을 한다고 합니다.

 

13.구연산삼나트륨

많이보이는 친구입니다.

구연산과 함께 

거의 모든 음료에 들어가는거같네요...

신맛을 조절할때 쓰는 친구라고 합니다.

 

14.니코틴산아미드

핫식스편에서 니코틴이라고하길래

담배속에있는 니코틴을 이야기하는건가?라고

이야기했던 그 성분이네요

비타민이라고 합니다.

핫식스편도 봐주시면 

비슷한 내용이라도 참고 되실꺼라고 

생각합니다ㅎㅎ

2017/10/03 - [알고먹자] - 1.핫식스(HOT6)

 

15.복합황금추출물

황금?골드?라고??

생각했는데 아니랍니다...ㅋㅋㅋ

BHC라고 불리는 천연 식품보존제이구요

황금,감초,대추,황기를 

이용해서 만든다고하네요.

 

16.벌꿀향,혼합과일향(합성착향료)

음료에 냄새를 넣어주는 재료입니다.

여기는 벌꿀향이랑 여러가지 과일향이 

들어갔다고 하네요 ㅎㅎ


 

이상으로 컨디션에 대해서 알아보았구요.

 저의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재미있고 유익한 글이되었으면하구요.

어떤이들에게는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 드리고싶은말은 어느정도 공부를 하고 적고있지만

백프로가 아닐수있다는 점 감안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 자세히 알고싶으신분들은 전문적인 지식을 다루는 

블로그나 인터넷 검색을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