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씨그러운 풋사과 "샤페론" 주식 매수 언제쯤?

달봉선생 2022. 12. 28. 10:00
728x90
반응형

 

최신 SF영화 아바타2


영화에 나오던 상상의 치료법이 조금씩 현실이 되고 있다.

인간의 한계는 어디까지일까?


나노바디


이번에 소개할 회사가 주력으로 연구하는 의학기술이다.

SF장르를 좋아하는 나의 시선을 한 번에 잡아끄는 단어.

그리고 지금 의학계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기술인 모양이다.

샤페론


이상엽 샤페론 연구개발실장(상무)은 “나노바디는 일반 항체보다 10분의 1 수준의 크기로 낙타, 라마, 알파카 등의 낙타과 동물에서 추출한 항체 조각을 인공적으로 제조한 단백질”이라며 “온도 변화에 강한 안전성과 높은 생산수율에 따른 저렴한 가격 덕분에 차세대 면역 항암 치료제 핵심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하네요.

728x90


동물의 항체 조각을 이용해 인공적으로 제조한 단백질구조... 와우.

거기다 나노바디는 화학물 기반 치료제와 항체 치료제의 장점을 모아놨다고 한다 그리고 구조가 안정적이고 크기가 아주 작아 아주 작은 조직에도 침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노바디는 인간의 항체와 80% 이상 비슷하기 때문에 인간의 면역반응으로 오는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하네요.

대박인 건.. 대랑생산도 어렵지 않다고 합니다.



이런 획기적인 치료제가 대량생산이 된다면...

확실히 단가가 낮아질 테고 치료받는 사람들도 늘어나게 되겠죠?

그럼 수명연장.

평균수명이 상승하게 되는 아주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것입니다.


그런데... 오래 사는 게 좋은 게 맞을까요?

욕심이지 않을까요?

저는 건강하게 오래 산다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걸 가능하게 해주는 의학이 발달하고 있고요.

매년 커지는 나노바디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우리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기업.

샤페론.


이 시장이 자리를 잡는다면...

그 끝은 알 수 없습니다.

그전에 기술이전을 위해 회사를 매각하는 일이 생길 것 같긴 하지만요...

언제나 그렀잖아요?

뛰어난 기술을 대기업이 흡수해 그로 인한 제품들을 만들어내는...

페이스북도 그랬고.

마이크로소프트도 그랬고.

구글도 그랬고.

삼성도 그랬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이번에 이재용 회장이 앞으로는 바이오의 시대라고 한 말이 생각이 나네요.

이런 좋은 기술.

해외에 빼앗기지 말고 삼성바이오로직스에서 인수해 준다면.. 하는 바람입니다.

아마도 뒤에서 이야기는 하고 있지 않을까요?

샤페론 주식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샤페론

샤페론 최신차트입니다.

이슈는 좋고 아이템도 좋아 보이는데...

지속적으로 가격이 떨어지는 모양입니다.

그래도 생각보다 거래는 활발한 모습인데요...

현재로서는 그다지 좋은 모습은 아니라는 판단이 섭니다.


샤페론

샤페론 시세현황입니다.

시가총액 1,492억 원.

시총의 규모는 어느 정도 사이즈가 있어 보입니다만...

거래대금이 188억 원이 군요?

적네요.

아주 적은 금액입니다.

떨어지고 있는 중이라 이런 걸까요?

당분간은 조용하겠네요...


샤페론

샤페론 재무상태표 그래프입니다.

참 신기한 그래프입니다.

자본이 마이너스를... 찍었어요.

돈도 많이 빌렸었고.

그래도 이제 회복한 모습인데요?

올해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요?

꾸준히 성장해주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꿈의 치료제 나노바디를 만들고 있는 샤페론이라는 기업의 주식을 살펴보고 왔습니다.

어떠신가요?

제가 굳이 말을 하지 않아도 매수하시는 분들은 없을 테지만...

괜찮은 아이템을 쥐고 있는 기업이니 지켜보며 맛있게 익어가는 갈 때 먹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공감 ❤️ 부탁드립니다.

저에게 힘을.. 주세요.

감사합니다.

-눈높이 뉴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