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코스피 급락!! 지금 당신의 주식이 떨어지는 이유.(달봉선생 뇌피셜)

달봉선생 2022. 12. 31. 10:00
728x90
반응형

연말 코스피지수


2022년의 끝.

모든 주식이 떨어지고 있다.

잘 올라가던 주식.

탄탄한 기반을 다지고 있는 기업.

상관하지 않고 떨어지고 있다.

지금의 나는 어쩐지 알 수 있다.

하지만 주식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무척이나 초조할 것이다.

나홀로 주식


왜?

아무런 뉴스도 못 봤는데?

왜 주가가 떨어지는 거지?

서울에 뜬 미확인 발사체기사가 영향을 준 것일까?

아니면...

터널화재 뉴스 때문일까?...

이런저런 생각을 하며 원인을 찾기 위해 나 홀로 고군분투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한다.

지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아이 씨 유


인간은 누구나 문제를 마주치면 해결하고 싶은 마음이 든다.

목숨의 위협이 되는 그것의 원인을 찾고 해결해야 목숨을 연명하던 오랜 시간 동안 유전자에 각인되어있던 본능이다.

인류가 이렇게 먹을 것과 안전한 집에서 생활하게 된 기간은 생각보다 총인류가 존재한 시간에 비하면 얼마 되지 않는다.

나머지 긴 시간 동안 우리는 항상 위협 속에서 문제를 해결하며 살아남은 조상들이 물려준 유전자를 가지고 우리가 태어난 것이다.

그러니 얼마나 문제를 해결하고 싶겠는가?

돈 먹는 주식


당신의 소중한 자산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면 엄청난 위협처럼 보이고 느껴질 것이다.

딱 여기까지.

지금 당신이 주식을 하며 불안한 이유다.


그리고 지금부터 주식이 빠지는 이유를 간단히 설명해 보겠다.

물론 지극히 나의 개인적인 생각이다.

하지만 읽어보면 어느 정도 신빙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우리가 주식을 하다 보면 소문이 흐른다.


저거 괜찮은데?

그러면 소문이 흐르는 주식은 주가가 죽 죽 올라간다.

이상하리만큼...

하지만 소문이 결론이 나면.

좋은 결론이 나도 주가가 떨어지는 경험을 해봤슬 것이다.

나의 모습...


이러한 심리를 심리학에서는 기대심리라는 표현을 썼던 거 같다.

주식은 수많은 인간들이 서로의 자리에서 사고파는 결과만을 보여주는 결과판이다.

어떤 마음으로 어떤 생각으로 사고팔았는지 추측할 수도 예측할 수도 없다.

하지만 사람들은 그것을 분석하고 끼워 맞춰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한다.

728x90


그런 것을 이용해 방송을 하는 유튜버들도 많이 있으니 내가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 아는 사람도 지금 이 글을 읽는 사람들 중에도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요즘 주가가 빠지는 이유가 무엇일까?

연말이라 그렇다.

주식은 개인투자자들도 있지만 기업도 있고 전문적으로 투자로 먹고사는 사람들도 있다.

그런 사람들은 주마감도 하고 월마감도 할 것이다.

자신들의 수익을 알기 위해... 정리를 할 것이다.


그럼?

연마감은?

아마도 지금이 그 시기라 생각된다.

그래서 죽 죽 빠질 것이라 생각한다.

팔지 마라.

오히려 지금이야!!!


오히려 괜찮은 종목을 알고 있다면 지금이 기회라는 생각이다.

나도 오늘 조금씩 추가로 구매를 할까 생각 중이다.



오늘은 오로지 나의 머릿속에서 나오는 뇌피셜로만 글을 적어 보았다.

평소에도 나의 생각이 많이 반영되긴 하지만...ㅋㅋㅋ

끝이다.

확신이 있다면 본인의 투자를 두려워하지 마라.

아마도 두렵다면 당신은 투자가 아닌 투기를 한 것일 것이다.

-눈높이 뉴스.

728x90
반응형